자동차이야기2016. 5. 16. 06:59

현대차 그룹은 현재 상당히 큰 위기를 맞고 있지요. 정몽구에서 정의선으로 이어지는 후계구도를 짜는데 위기만큼 좋은때는 없지요. 너무 잘나가면 오히려 대놓고 물려주기 부담될수도 있지요.


지배구조가 궁금했는데 다행히 많은 기사가 다루고 있네요. (역시나 상당히 복잡합니다. 깔끔한 지배구조가 안되나?)

정의선이 지분을 많이 가진고 있는 현대글로비스가 알짜네요. 글로비스는 무조건 띄워줘야할테고 글로비스와 겹치는 부분은 구조조정이 더 심하게 들어가겠고요. 글로비스 뭐하는 회사야했더니 자동차 유통업이라고 생각되어지고요(별것하는 회사도 아니고) 전체직원은 1000명인 회사입니다. 각 지역에 자회사 많다고 나오는데 ㅋㅋㅋ 이건 땅짚고 헤엄치기, 그냥 웃음만.


기아차현대모비스의 지분을 16.9%나 갖는데 특이한요. 이것때문에 더 꼬였네요. 이 지분을 정의선에게 넘기고 싶겠는데, 정말 그러고 싶다면 이번 위기에 현대모비스가 주가가 한참 약세여야 할것 같네요. 싸게사야하니까. ㅋㅋㅋ. 이번년 실적이 안좋다며 20-30%폭락도 가능할듯. 모비스는 많이 떨어질때까지는 멀리해야할듯.


-------------------

현대차그룹 지배구조는 현대모비스-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로 이어지는 순환 출 자 구조를 가지고 있다. 정의선이 현대차 그룹의 근간인 현대모비스의 주식이 없다는 점이다. 


*아래는 2010년 기사중 사진


-------------------


-------------------

현대車, 위기 돌파 카드로 구조조정 '시동'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