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야기/Stock2017. 12. 15. 16:45

별로 Mutual Fund는 투자하지 않지만, 흥미로운 기사가 있어서.

중국(China)가 2018년에도 세계 평균보다 더 성장할것이라고 믿는다면 중국에 투자하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2번 Matthews China Inv MCHFX를 추천하네요. 최근 5년간 좋은 성적도 내면서 비용도 낮아서 그런듯.

--------------------

중국이 좋으면 중국의 대장주는 어떨지.

Baidu (BIDU) 바이두

Alibaba (BABA) 알리바바



Posted by 쁘레드
자동차이야기2017. 12. 13. 05:15

현대 미국 판매량이 아주 위험한 수준으로 가고 있습니다. 승계작업때문에 무리하게 제네시스(Genesis) 브랜드를 런칭한것이 가장 큰 악수인데, 제네시스와 현대로 나누고 제네시스로 물량을 몰아주기 꼼수랑 상관이 없어야하는 소나타 판매량이 속절없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작년말부터 그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렌트카(Fleet)로 저렴하게 물량을 왕창 내보내서 판매량이 계속 유지되는듯 했지요. 그런데 이것이 다시 등에 비수를 꼽고 있습니다. 렌트카로 나갔던 물량은 1년-2년이 되면 다시 중고차 시장으로 돌아오지요. 새차 가격에 비해 반값으로 중고물량이 많이 쏟아지니 새차 살 사람이 없어지겠지요. 매달 판매량이 작년에 비해 반토막이 되었습니다.

Hyundai Sonata U.S Sales 2017

http://www.goodcarbadcar.net/2011/01/hyundai-sonata-sales-figures/

-----------------

(유일한) 다행인것은 한국 아반떼인 엘란트라(Elantra)는 미국에서 꾸준히 판매량이 늘고 있고 경쟁차종인 도요타 코롤라, 혼다 시빅에 비해 품질은 비슷하면서 가격은 더 좋다는 인식이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

현대 머리좀 아프겠네요. 제네시스도 한국에서 하던대로 그냥 물량몰아주고 왕자님 경영능력이 이정도다 하려고 했는데 미국 현대딜러들이 가만히 있을수가 있나요? 한국에서라면 말안닫는 애들 빠따쳐도 아무말 못하겠지만, 미국에서 그랬다서 20년이상 교도소에 있을수도 있지요.

현대차, 美서 제네시스 브랜드 분리 놓고 딜러와 충돌..그 배경은?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0900236&memberNo=16519581

>현대차가 미국에서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와의 분리를 앞두고 딜러들과 갈등을 겪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대부분의 현대차 딜러들은 제네시스 차량을 함께 판매하고 싶다는 입장인데, 차량 판매가가 현대차 라인업 대비 높기 때문에 수익 확보 차원에서도 제네시스 차량 판매가 필수적이라는 설명이다.

-----------------

결국 주요 전쟁터에서 이렇다할 성과가 없으니 남미, 동남아, 아프리카 등에 공격적으로 진출해야할까요.

현대차, 동남아로 다변화 '시동'…베트남 이어 인니 상용차 합작법인 설립(종합)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2/12/2017121201629.html

-----------------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