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5. 3. 25. 10:46

2015/02/18 에 적었던 내용

---------------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1940840

 

이거 뭔가하다가 위에 있는 youtube 링크를 열어봤는데 완전 천재네요.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할수 있었을까요. 재료비가 $1 안든다네요. 사람 아무래도 카드 결재기계를 만들어본 사람이거나 주변에 누가 만들었던 사람이었거나 했겠네요. 카드 결재기계가 저런 원리였군요. 감탄하고 갑니다.

 

제가 2000년대 초반에 회사다니면서 사업할 생각을 하다가 카드결재 기계를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한국에서 초고속 인터넷 시대이 이미 보급되었는데 카드결제는 모뎀으로 인증하는 꼴이란. 계다가 2000년대 초반에는 한국 카드사들이 앞다퉈서 카드를 뿌릴때였는데 카드만 뿌릴줄 알지 차별화할 생각은 없었던 시대였죠. security 높히고 빨리 할수 있다고 생각들었거든요.. 한국에서 만약에 회사 때려치고 만들었으면 군대잡혀가고, 사업실패하고 빚에 시달리다가 장기빼서 갚았을것 같네요. 운좋았네요. ^^

 

인스타그램 같은것은 제가 대학원때 했던 일들이었는데, 다들 그런게 어떻게 돈이 되냐고 했던... 앞으로 하고 싶은것을 요약해 놔야겠습니다.

 

P.S. 요즘 Paypal 너무 잠잠하네요. 좀더 break thru 하지 않으면 도태되지 않을까요?

 

----------------

카드결재기 내부구조를 알수없으니 속단할수는 없지만, interface 만들어진지 20년도 지난거라 전혀 암호화가 안되어 있을것 같습니다. LoopPay에서 카드정보를 읽어 암호화해서 폰에 저장하지만 결국 기존 카드결제기에 보내는 정보가 암호화 안되있다면 엄청난 security hole이네요. signal 크기가 1 feet내에서는 감지가 될텐데요. LoopPay에서 일해보면(or 카드 결재기 만드는 곳에서 일해보면) signal 다시 읽어서 저장이 가능할거라 생각됩니다. 제가 카스결재기 있는 주인이면 카드결재기 아래에 LoopPay 역역활을 하는 폰을 갖다놓고 모든 고객의 카드정보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할것 같네요. 좋은 해킹 아이템이네요. ^^

------------------

LoopPay 대해서 검색해 봤더니...

  1. Headquartered: Burlington, MA
  2. Employees: 3 

3 ~...삼성이 얼마주고 산지 공개가 안됐네요.  좋은 아이디어에 삼성이 높은 가치를 인정한것 같은데, 다른것보다 싸니까 거니형도 없고 하니 싸게 하나 들이자는 생각으로 한것은 아닐까 걱정도 됩니다. Loop Pay 대한 안좋은 review 있더군요.

 

Apple Pay 차지하는 market share 뉴스에서 들어서 찾아보려고 했더니 못찾겠네요.

 

IT .com bubble 붕괴후 7년만에 smart phone으로 다시 부흥되고 다시 7년만에 4가지 산업과 결합된 새로운 IT 버블이 오는것 같네요.

  1. Bio
  2. Automotive
  3. Health care
  4. Finance

-------------------------------

G6부터 들어간다고 하는데 얼마나 잘 될지, 궁금합니다.

'IT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ll Venue 8 7000 추천  (0) 2015.03.27
Moto E (2015) 추천  (0) 2015.03.27
아주 저렴한 소니 헤드폰 추천 Sony MDR-ZX100  (0) 2015.03.20
Sony MDR-1ADAC 완전 비추  (0) 2015.03.20
블로그 API로 Word에서 tistory update  (0) 2015.03.19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