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영화드라마2015. 5. 11. 12:13

공상과학 공포영화의 지평을 연 Event Horizon.


지금봐도 그래픽도 어색하지 않고 웜홀(Worm Hole)이라는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우주를 여행할수 있는 계념을 잘 설명하고 있는 공상과학(sci-fi, science fiction) 영화입니다. 초반을 좋았던 분위기가 공포영화로 바뀌어서 19금이긴 한데 아래 사진중 하나가 이 영화에서 가장 야한 장면입니다. 다만 공포영화를 싫어하시는 분은 스킵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보니 예전에 이해못했던 많은 부분이 많이 이해가 갔습니다. 재밌는 것은 이 영화의 실마리가 2015년 부터 시작된다는 점입니다. 2015년에 인간이 첫번째 달 colony, 즉 인간이 달에 거주하기 시작했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2032는에는 화성에서 광물을 캐서 상업적으로 이용할수 있게되었고요. 2040년에 Event Horizon호로 Deep space로 여행을 떠났다고 되어있습니다.


이 Event horizon호가 인간이 상상할수 없는 영역까지 갔다가와서 2047년에 해왕성에서 발견되는데... 이런 플롯이 지금 다시 만들면 정말 대단한 영화가 될것 같습니다. 작년에 유행했던 인터스텔라도 이 영화(또는 이 영화의 기본이 된 소설)에서 영향을 받았으리라 확신합니다.


-------------

해왕성

Neptune , 海王星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8번째 행성.
1846년에 발견되었으며 위성은 8개로 알려져 있다. 태양에서 평균 44억 9,400만㎞ 떨어진 곳에서 궤도를 따라 165년에 1회씩 태양 주위를 돈다. 지구보다 17배 무겁고 부피는 지구의 44배가 넘는다. 
수소와 헬륨으로 구성되어 있고 얼음과 암석 물질로 된 핵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대기는 메탄가스를 함유하고 있다. 
태양빛을 조금밖에 받지 못하지만 내부에 뜨거운 열원이 있다. 자기장이 해왕성을 둘러싸고 있는데, 다른 행성만큼 강력한 자력은 아니지만 태양풍의 미립자를 끌어당긴다. 자전속도는 16시간 3분이며, 자전축은 태양 주위를 도는 공전궤도면에 대해 약 29° 기울어져 있다. 
해왕성을 둘러싸고 있는 고리는 암석 부스러기가 밀집한 3개 이상의 덩어리와 그 주위에 흩어진 먼지 입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





우주선이 대가리랑 몸둥아리랑 이렇게 길게 늘여놓은 것은 전혀 과학적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기에는 멋져보이네요. 저 컴컴한 터널을 지날때의 긴장감은 대단하겠네요.



s


이렇게 물속에서 수면하며 여행을 한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ho


이 장면이 이 영화에서 가장 야한 장면입니다.


일어나자 마자 이렇게 멀쩡하게 다닐수 있는걸까요? 냉동이 아니라 깊은 수면상태라서 그럴수 있는것 같습니다.

1997


NASA가 아니라 IASA입니다. 우주여행은 미국혼자 주도하기 어렵겠지요. 돈이 많이 드니까요. National이 아니라 International로 추진될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이렇게 완벽한 captain이 이때부터 만들어 진것 같네요. 매트릭스에서 모피어스 역도 완벽하게 소화할수 있던 연기력이 여기서부터 보여주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이 배우는 이 역활에 참 잘 어울리고, 한국말로 상당히 덕장입니다. 덕이 많은 장수.


도킹합니다.


생물체가 있는지 스캔하고 있고요.


이것의 문제의 코어. 블랙홀을 만들어 시간 여행을 가능하게 해주고 핵심 기계이죠. 이 기계로 여행이 가능해졌지만 인간이 인지할수 없는 수준을 뛰어넘는 고등생물과 접촉했다고 보여집니다. 사람이 만든 기술을 뛰어넘어 인간의 정신세계에 대해서 완벽히 이해한것 같습니다.








-----------------

이벤트 호라이즌

Event Horizon, 1997

SF스릴러공포미국96분1997.10.03 개봉

폴 W.S. 앤더슨

로렌스 피시번(캡틴 밀러), 샘 닐(닥터 윌리엄 웨어), 캐슬린 퀸란(피터스)

더보기

[국내] 청소년 관람불가 [해외] R 도움말























































주연배우들도 ㅎㄷㄷㄷ하지면 감독도 시간되시면 한번 눌러보세요. 레지던트 이블도 그렇고, 이분 정말 천재적인 sci-fi계의 거장입니다. 존경합니다.

http://movie.naver.com/movie/bi/pi/basic.nhn?code=5559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