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세상2016. 6. 4. 08:44

회사 친구가 어떻게 스테판 커리가 2위랑 더블 스코어로 MVP가 될수 있었냐고 묻습니다. 그만큼 위대한 선수이고 독보적이기 때문이지요. 이 녀석 완전 만화나 영화에나 나올법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슈팅능력은 인간적으로 너무할 정도입니다. 저런거 넣으면 안되지 할것도 넣습니다.


이번 시즌에 3점슛을 402개나 넣었고요, NBA역사에 300개 넘는 선수도 없었지요. 402개를 야구로 치면 100가 넘개 홈런을 친것이 된다고 합니다. 40개만 넘으면 홈런좀 친다는 축에 들어갈텐데. 3점슛 기록으로 자신이 세운 기록을 계속 깨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라면 내년에는 500개도 가능할것 같은데, 그건 너무 만화같아서 NBA측에서도 말려야 할것 같습니다.


커리가 만드는 몇가지 말도안되는 현상들

  • 10점차로 지고 있다가 커리가 1분에 3개 3점슛을 넣으며 점수가 또이또이 되는것과
  • 몇점차 승부가 쿼터 마지막 몇초를 남기고 중앙선에서 던진 슛이 깨끗하게 들어가며 전투의지를 꺽는다는지
  • 커리 3점슛 막으려고 센터를 커리한테 붙인다든지, 거기에도 굴하지 않고 키 큰애들 가지고 놀다고 3점슛.


커리는 당연히 어시스트도 좋고요. 놀라운건 덩크도 하고(NBA에서 너무 당연한가), 리바운드도 경기당 상당히 많이 합니다. 부상만 없으면 오래갈것 같네요.


조단 은퇴하며 NBA떠난 팬들도 이제 돌아와서 스테판 커리를 응원할때인것 같습니다.

------------------------

이런 그래프를 그릴수 있는 애들은 정말 상줘야합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신문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찌라시 말고.

http://www.nytimes.com/interactive/2016/04/16/upshot/stephen-curry-golden-state-warriors-3-pointers.html?_r=0

------------------------

----------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