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5. 10. 28. 06:38

이런 Great Company가 지구상에 있다니 정말 같이 살고 있다는것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살아 생전에 매분기별 실적과 매 신제품 발표회마다 사람을 설레이게 만드는 이런 회사를 또 만날수 있을까요? 만날수만 있다면 행운이지요, 그게 한국회사라면 더더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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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IPhone6가 나왔을때 마지막 두 분기만으로 100M개(37M + 63M) 1억대를 팔아해치웠지요. 앞으로 이런 기록을 크게 윗도는 것은 불가능할 것으로 예측되었는데, 이유는 하이엔드 폰 시장이 더이상 커지지 않고 경쟁은 더 치열해진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이번에 나온 결과로 IPhone6S 파괴력이 모든 경쟁자를 다 파괴할정도 엄청나다는 것이 들어났습니다. (같은 세그먼트에서 경쟁하는 모델은 다 작살났다고 봐야지요)

Iphone 판매량은 48M개로 으로 작년대비 28% 상승. 블랙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가 껴있는 마지막 quarter에서는 작년동기대비 10%만 증가해도 70.4M. 그러면 118M(1억 1천 8백만)개를 년말 두분기에 판매하는 상황이 됩니다. 헐~ 대부분의 회사는 지금까지 판 모든 스마트폰을 다 더해도 1억개가 안되지요.

Gross Margin이 무려 40%. 순수한 SW도 아니고 물건만들어 팔아 장사하는데 40%가 말이안되지요.


Iphone개당 판매단가도 10%나 올라갔네요. 믿어지지가 않네요. 가격은 더 올랐는데 사람들은 더 못사서 난리나니.

The average selling price of an iPhone: $670 — up $67.






Apple included its holiday outlook in results for the fiscal fourth quarter, which ended on Sept. 26. For that period, the company posted net income of $11.1 billion, or $1.96 a share, while sales rose 22 percent to $51.5 billion. Analysts had predicted earnings of $1.88 a share on sales of $51 billion. The company had $205.7 billion in cash and investments on its balance sheet at the end of the quarter. Gross margin, a measure of profitability, widened to 39.9 percent.

Apple’s success largely hinges on the iPhone. The company sold 48 million handsets last quarter, up 22 percent from a year earlier and shy of analysts’ average prediction of 48.5 million shipments. The device generated sales of $32.2 billion, making it bigger than Microsoft Corp. and Facebook Inc.’s quarterly businesses combined. Introduced on Sept. 25, the newest models -- iPhone 6S and 6S Plus -- come with an improved camera, faster processor and new 3D Touch scree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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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좋은 점은 IPAD판매량이 예상보다 낮았다는거. 이미 IPad는 실적과 상관성이 많이 떨어져서 큰 문제는 아닌것 같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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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아이폰과 직접 경쟁하는 폰은 삼성 갤럭시 밖에 없는데, 판매량이 x작살 났다고 보여집니다.(프리미엄 폰 시장은 크게 늘지 않는데 아이폰이 다 쓸어버렸으니)

하지만 좋은 점은 이미 삼성에서 (이미 알고) 애플과 다이다이 경쟁이 아니라 따라하기 작전과 가격할인으로 몸을 낮쳤고, 주요 마케팅 포인트가 아이폰과 거의 비슷한데 좀더 싼(짝퉁보다는 좀더 고급스럽고)로 마케팅한 것이 주요했다고 보여집니다. 갤럭시 문닫을 뻔했는데 똘똘한 마케팅으로 그것은 살린것 같습니다. LG처럼 초프리미엄 어쩌구 투자한 한 새끼들은 다 짐싸서 나가게 해야하는데 LG는 그런것을 못해서 망해요. 초프리미엄 어쩌구 할때에 '아이폰과 똑같은데 반값' 이게 훨씬 장사꾼 답고 많은 사람의 잡을 구해줬을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LG의 장사꾼이 아니라 기술자적 생각은 항상 존경하고 있습니다, 장사꾼인데 장사꾼 생각을 못하는 윗대가리들을 내보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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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Earning을 LIVE로 들어볼까하고 들어갔더니 상당히 까다롭네요. 다른 회사들처럼 그냥 browser하나로 들을수 있게해주는게 어려운게 아닌데. 이런것은 정말 짜증나지요. 제가 회사에서 주로 쓰는 기기는 WIn7과 리눅스인데. 쓸데없는 ITunes깔기고 뭐하고. 에라이~ 안듣는다.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