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2016. 4. 12. 02:20

테슬라 모델 3에 대한 이슈가 미국에서도 엄청납니다. Model 3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뉴스에서 많이 나왔으니 생략.


테슬라가 기존 자동차 산업을 다시 쓰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라는 새로운 자동차만 바라보면 테슬라를 너무 작게 보는 것이고요, 자동차 산업을 뒤 흔들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테슬라랑 애플과 비교할 일들이 더 많아 졌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많이 보입니다. 일주만에 30만대가 넘는 사전예약을 받았지만 2017년 말부터 배송이 시작된다는 것 말고는 어떠한 정보도 아직 없습니다. 잘 만들고, 잘 광고하고, 결국 못팔면 결국 망하는 회사가 되지요.

-----------------------

기존 Model S 생산량을 계산해 봐야하는데 수요가 더 많으니 만들어 진게 재고 없이 다 팔렸다고 가정하면,

2014년 18000대

2015년 50000대

2016년 90000대 예상 ( Model S + X)


모델 S와 X를 계속 생산하면서 Model 3를 얼마나 생산할수 있을까요? 현대 모델 S와 X도 충분히 빨리 생산못하고 있는데 Model 3를 2017년에 10만대를 생산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너무 긍적으로로 보는것 같은데 말이죠.


머스크는 생산을 늘릴려고 한다고 하지만 지금 pre-order를 2018년까지도 못맞춘다는데 전문가들은 동의하는것 같습니다.

3년후라면 경쟁자들이 가만히 있지 않겠지요. 아직까지 시간이 남아있으니 어떤 생산이 곡선을 그리는지 계속 track해 봐야겠습니다.

-----------------------

배터리가 모든 부품중에서 가장 딸린다는데, 기가 팩토리로 2020년까지 50만대 분량의 배터리를 공급할수 있을것이라고 하니, 2020년까지 50만대까지 생산할수 있다고 봐야할지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애플처럼 기술의 혁명이후 생산과 판매, 배송의 혁신을 만들수 있어야 세상을 바꿀수 있지요.




-----------------------

[기자수첩]한국에 테슬라 같은 회사가 못나오는 이유 

http://m.media.daum.net/m/media/digital/newsview/20160410141805340

-----------------------

뭐만 성공하면 한국은 왜 그런거 못하냐고 하는데, 한국은 새로운 것이 나올수 있는 환경이 아니자나요.

테슬라는 미국에서 어떻게 태어날수 있었을까요? 한국은 왜 안될까요? 미국은 자유시장에 가깝고 한국은 재벌위주의 경제라 그렇지요. 재벌들이 자신들의 판을 뒤 흔들 회사를 용납하고 싶을까요? 가만히 있어도 돈이 그냥 들어오는데. 법을 만들어서 테슬라의 등장을 막고 싶겠죠. 결국 우물안 개구리는 자기 우물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우물밖에서 발생한 혁명으로 끝을 맞곤하지요.

-----------------------

-----------------------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