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6. 8. 9. 15:06

저는 게임을 자주 하지 않지만 lightroom/photoshop, 오디오편집, 비디오편집은 자주하는 편입니다. hw acceleration(GPU)를 쓰면 확실히 리스폰스나 rendering시간이 줄어들어서 좋은 비디오카드가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지요.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는데 상당히 갈등중입니다. 아무래도 desktop이 같은 값이면 빠르지요. 그런데 항상 집에서만 해야하니까 빠른게 별다른 의미가 없어집니다. 잘때 걸어놓고 자면 되니까요.


노트북의 장점은 들고 회사에 가서 좀하다가 걸어놓으면 된다는 점도 있습니다. 속도는 반으로 줄지만 이동성이 좋아서 아웃풋을 공유하게되면 더 빨리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desktop은 집에와서 올리던지 해야하니까요.

--------------------

비슷한 가격대에 시스템을 비교해보면 그래픽 카드로는 nVidia Geforce GTX 980m과 GTX 1070으로 비교가 됩니다. 게임을 거의 안한다는 가정에서는 노트북이 맞는것 같지만 새로나온 재품이 땡기기도 합니다.

비디오카드 벤치마크를 보면. http://www.videocardbenchmark.net/


--------------------

CUDA programming까지 생각한다면 AMD Radeon은 고려의 대상도 안되네요.

GTX 980m의 CUDA 코어수는 1536이라고 하네요.

http://www.geforce.com/hardware/notebook-gpus/geforce-gtx-980m/specifications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