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세상2015. 10. 21. 07:14

재미있고 어쩔땐 이해안되게도 우리 주님께서 젤 싫어하는 사람은 악을 저지르는 사람이 아니라 부자들입니다. 부자중에서도 돈이 많으니 이것으로 평생을 먹고 질겨야지 하는 사람을 사회악으로 정의하십니다. 얼뜻보면 나쁜일을 대놓고 저지르는 사람이 더 나쁠것 같지만 대놓고 저지르는 사람은 회개하여 다시 주님의 사람으로 살 가능성이 높은 반면, 돈많아 평생을 먹고 살수 있는 사람은 하느님을 다시 찾을 일이 없고 또한 내가 번 돈으로 나혼자 잘 먹고 살자고 하면서 결국 직접/간접적으로 사회악을 저지르고 자신의 돈과 지위를 이용해서 법위에 군림하며 자기만의 왕국을 쌓기 때문이겠지요. 이런 생각으로 사는 사람들은 사탄과 속성면에서 아주 비슷한것 같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단순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순간 이세상에서 너의 생명은 끝이다.

우리 예수님 빨갱이지요?

-------------

루카복음 12장 16-21


어리석은 부자의 비유


  16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비유를 들어 말씀하셨다. “어떤 부유한 사람이 땅에서 많은 소출을 거두었다.

  17 그래서 그는 속으로 ‘내가 수확한 것을 모아 둘 데가 없으니 어떻게 하나?’ 하고 생각하였다.

  18 그러다가 말하였다. ‘이렇게 해야지. 곳간들을 헐어 내고 더 큰 것들을 지어, 거기에다 내 모든 곡식과 재물을 모아 두어야겠다.

  19 그리고 나 자신에게 말해야지. ′자, 네가 여러 해 동안 쓸 많은 재산을 쌓아 두었으니, 쉬면서 먹고 마시며 즐겨라.′’

  20 그러나 하느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어리석은 자야, 오늘 밤에 네 목숨을 되찾아 갈 것이다. 그러면 네가 마련해 둔 것은 누구 차지가 되겠느냐?’

  21 자신을 위해서는 재화를 모으면서 하느님 앞에서는 부유하지 못한 사람이 바로 이러하다.”

-------------

마태오 복음 19장 16-24

하느님의 나라와 부자 (마르 10,17-27 ; 루카 18,18-27)


  16 그런데 어떤 사람이 예수님께 다가와, “스승님, 제가 영원한 생명을 얻으려면 무슨 선한 일을 해야 합니까?” 하고 물었다.


  17 그러자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어찌하여 나에게 선한 일을 묻느냐? 선하신 분은 한 분뿐이시다.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켜라.”


  18 그가 “어떤 것들입니까?” 하고 또 묻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살인해서는 안 된다. 간음해서는 안 된다. 도둑질해서는 안 된다. 거짓 증언을 해서는 안 된다.


  19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그리고 ‘네 이웃을 너 자신처럼 사랑해야 한다.’는 것이다.”


  20 그 젊은이가 “그런 것들은 제가 다 지켜 왔습니다. 아직도 무엇이 부족합니까?” 하고 다시 묻자,


  21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셨다. “네가 완전한 사람이 되려거든, 가서 너의 재산을 팔아 가난한 이들에게 주어라. 그러면 네가 하늘에서 보물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와서 나를 따라라.”


  22 그러나 그 젊은이는 이 말씀을 듣고 슬퍼하며 떠나갔다. 그가 많은 재물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23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부자는 하늘 나라에 들어가기가 어려울 것이다.


  24 내가 다시 너희에게 말한다. 부자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낙타가 바늘구멍으로 빠져나가는 것이 더 쉽다.”

------------

루카복음 6장 24-26

불행 선언


  24 그러나 불행하여라, 너희 부유한 사람들! 너희는 이미 위로를 받았다.


  25 불행하여라, 너희 지금 배부른 사람들! 너희는 굶주리게 될 것이다. 불행하여라, 지금 웃는 사람들! 너희는 슬퍼하며 울게 될 것이다.


  26 모든 사람이 너희를 좋게 말하면, 너희는 불행하다! 사실 그들의 조상들도 거짓 예언자들을 그렇게 대하였다.”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