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5. 11. 19. 03:57

윈도우 10으로 바뀌면서 좋아진것도 많고 잘 만들어진 OS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DELL 노트북과 충돌이 있어서 좀 고생좀 했는데 차리라 DELL SW를 다 제거했더니 안정적으로 잘 돌아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해상도가 좋은 환경에서 크롬이 아주 이상합니다. Tab에 있는 글자가 작고 잘  clear하지 않고 content 폰트가 너무 작고 (작은것은 확대할 수 있다고 치더라도) 확대해도 클리어 하지가 않습니다. 아주 욕나옵니다. MS 엣지(Edge)나 Firefox는 그렇지 않은걸 봐서 크롬만의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Windows 10 버그가 너무 많아 Windows 10 버그가 아닐까하고 찾아보면 너무 많아 찾기 힘들고...

오늘 크롬에서 폰트가 너무 작지 않냐고 물어보니 다른 사람들이 비슷한 현상을 가지고 있네요. 젠장.

화면은 이렇게 큰데 여백만 이빠이 잡고 폰트는 쬐그만하고 하고 이게 먼짓이야, 구글아.

게다가 크롬화면은 한번 리자이즈된 화면처럼 클리어하지 않고, Edge화면은 아주 샤프하고 클리어하네요. (MS 크롬잡기위한 작전일수도 있을터)

요즘 구글하는것 보면 총기를 잃은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MS가 거대 공룡이 된후 그렇게 된것처럼.

------------

스크린 캡쳐했습니다. 위에는 크롬. 아래는 MS Edge. 크롬은 넓은 화면에 1/3만 축소해서 보여줍니다. 글씨도 (내가 나이가 들었나?) 작아서 볼수가 없습니다. 현재 setting FONT=Large(!!!) 그래도 너무 작아.



MS Edge에서보면 아주 쾌적합니다. 한글 사이트 영어사이트 다 똑같아요. T.T DELL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EDGE랑 Firefox는 괜찮으니까요. 구글이 크롬을 버렸나요?


------------

저랑 똑같은 문제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TAB글씨도 작고 본문도 너무 작지요? 요즘 노트북 해상도도 FHD를 넘어 4K도 나오는데 이렇게 작게 보여주면 보라는 거야 말라는 거야?... 요.


http://superuser.com/questions/982560/chrome-tab-font-too-small


답변중, 세팅에서 폰트를 큰놈으로 바꿔봐라가 젤 해볼만한 것인데, 이것도 쬐금 좋아질뿐.


Go into chrome://settings

Press 'Show Advanced'

Find this:

Web Content Settings

Change it to something that looks good.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