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 29, 2013 나온 상당히 재밌는 통계가 있습니다. 미국 가정에서 아빠와 엄마의 소득에 관한 연구인것 같습니다.

http://www.pewsocialtrends.org/2013/05/29/breadwinner-moms/

엄마의 소득이 주요 가족의 소득인 가정이 2011 기준으로 40% 넘었네요. 50 가까워질것 같네요. 그중 25.3% single이라고 파악이 되고요. 엄마가 돈을 벌면서 경제적 풍요로움은 커지지만, 결혼생활이 성공적인 확률은 좀더 떨어지는것 같네요. 자녀키우기는 너무 힘들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여자(엄마) 전통적인 역할로 돌아가야 한다는데는 반대하지만, single mon 대한 생각은 아직도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엄마가 집에 있는것이 아이()에게 좋다는 의견이 아직도 많았고 남자(아빠) 일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절대 다수였습니다.

엄마나 아빠가 누가 많이 버냐는 크게 중요치 않아지는 추세이며, 엄마가 많이버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엄마가 많이 버는 사람을 분석해보면 고등교육을 받은 젊은 white 많다고 합니다. Asian 거의 비중이 없네요.

Single 엄마들을 조사해보면 결혼을 한번도 안했던 사람 비율이 계속 늘고있습니다. 동거하는 동안 아이가 생겼거나 입양했을 수도 있겠네요.

싱글인 엄마 비율은 젊은 white 많습니다. 아시안 비중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아빠보다 많이 버는 통계와 다른점은 교육수준은 달라졌네요.

아빠만 버는 사람 비중이 많이 줄고 있고, 맞벌이(Dual Income) 경우가 60%가까이 되고 있습니다. 엄마만 버는 사람 비율도 쬐금 늘고는 있네요. 사회가 복잡하게 돌아가니 혼자벌어서는 먹고 살기 힘들게 되네요.


----------------------


 


전업 주부 아빠의 인기

http://newspeppermint.com/2014/06/10/dads/

월스트리트에서 일하는 엄마, 집에서 살림하는 아빠

http://newspeppermint.com/2013/12/08/wallstreetmothersstayhomefathers/

실리콘밸리의 주부 아빠들

http://newspeppermint.com/2013/04/24/sillicon-valley-fathers/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