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이야기/Stock2016. 6. 5. 07:05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경제잡지는 Kiplinger's Personal Finance(줄여서 Kiplinger, 킵링거)인데 요즘 그냥 title만 읽고 그냥 쌓아두기 일쑤였네요.

2016년 7월자에 소개된 글.

-------------------

Where to Put Your Money Now라는 main기사에서 Cash is King이라며 보수적인 투자를 권하고 있습니다. 다만 투자를 포기하라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만약 주식을 산다면 아래 5개를 추천하네요.

APPLE은 한국 언론으로 부터 공정한 기사를 못받기 때문에 7년째 곧 망할주식으로 이지만, 90불 근처라면 아주 좋은 투자처지요.

Ford는 배당금이 4-4.5%가까이 되고 계속 실적이 좋기때문에 아주 기대가 큽니다. 적당히 썩어주면 좋은 주식이고요.

Microsoft(MSFT,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CEO가 아주 잘하고 있지만, 주식으로는 저는 아직 땡기지는 않네요.


-------------------

Kiplinger에서 추적하는 20개 ETF. 주식이 좋지 않은 상황이라 배당주가 그남아 좋은 성과를 보이는 편이네요. 이멀징은 다 죽어나가고 있고요.


-------------------


AMAZON.COM, BOEING, CATERPILLAR, DOW CHEMICAL, EXXONMOBIL, GENERAL ELECTRIC, JOHNSON & JOHNSON, JPMORGAN CHASE, MICROSOFT and QUALCOMM.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