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CD에서 재밌는 통계를 발표했네요. 2014년 data를 분석해서 2015년에 발표한것 같은데, 국가부채를 달러화로 환산해서 순위를 정한것 같습니다. 엔저의 위험인지 일본이 차트밖으로 나갈 분위기네요. 아베의 작전이 실패하면 일본은 영원히 지구상에서 없어질수도 있을것 같네요. 다행인지 불행인지 아베가 성공적이라 아쉽네요. 


한국은 상당히 낮네요. 한국이 상대적으로 낮은것과 앞으로 달러화 강세까지 생각하고 계속해서 정부 부채를 높이는거라 생각하면 말이맞네요. 이명박이 아무 생각이 없었던것은 아니군요.

----------------------



http://www.keepeek.com/Digital-Asset-Management/oecd/governance/government-at-a-glance-2015_gov_glance-2015-en#page53


----------------------

보너스로 실업률 다시, unemployment rates.

한국은 OECD에서 독보적 낮습니다.(독보적 1위) 낮을수록 좋은 지표니까 자랑스러워 해야하는데 통계가 크게 왜곡된 부분이라 어떻게 개선할까 고민을 같이 많이 해야할듯.

----------------------

청년 실업률 : 학교에 있거나 training중인 사람은 제외한 15-29세 사이의 실업률. 군대나 공무원 준비중인 사람도 제외된 통계입니다.

미국과 한국은 2013년 자료라고 합니다. OECD평균도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 이보다 높은 나라들은 미래가 암울하다고 봐도 될것 같습니다. 평균보다 높은 나라치고  최근 10년간 경제위기로 맛탱이간적이 없는 나라가 없네요. 미국은 2008년 경제위기에서 많이 회복했는데도 사회적 약자들은 여전히 어렵다고 보여지네요. 빈부의 격차도 더 커겼고요. 경제는 호황처럼 보이지만 사회약자들과 관련지표가 상당히 안좋게 나옵니다.

한국의 평균실업률이 4%인데, 젊은이들이 18%라고 하고 2013년보다 2014년이 더 높아졌으니 20%는 넘겼을텐데, 4%도 믿기지 않는 숫자인데, 대한민국 5포세대 청년들의 미래가 너무 어둡습니다.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