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2016. 7. 7. 05:13

ㅋㅋㅋ, 요즘 MS의 정체성이 아주 흔들리고 있습니다. 개발자에게는 아주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되고요, 주식도 발머가 내려가고 계속 오르고 있는것 보면 실적도 계속 좋아지고 투자자들도 맘에 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Visual Studio는 제가 대학다닐때만 해도 개발자라면 누구나 시작하는 개발도구였는데, 윈도우에서만 돌아가고 윈도우용 프로그램만 만들수 있다보니 멀티 플랫폼 추세에서는 반은 버리게 되는 도구였지요. 저도 다른 개발툴로 돌아서면서 노트북에 설치는 되어있었지만 열어보지도 않았던 세월이 있었네요.

Visual Studio는 새로운 CEO아래 윈도우를 때어 버리고 '개발툴'로 컨셉을 잡았나 봅니다. 이름도 Microsoft Visual Studio에서 그냥 Visual Studio로 바꾸고 멀티 플랫폼 개발을 다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주 흐뭇합니다.

Visual Studio Code는 이미 Linux용으로도 나와있지만, Visual Studio내에 있는 엄청난 기능들을 같이 이용하면서 Linux용 app을 개발할수 있다는 것은 또 다른 재미일것 같습니다. Linux용 개발툴도 이미 어려개 있어서 Visual Studio가 최고는 아닐수 있어도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은 저는 환영합니다.

--------------------

https://visualstudiogallery.msdn.microsoft.com/725025cf-7067-45c2-8d01-1e0fd359ae6e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