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5. 7. 17. 17:59

사실 어느 사회든 밝음이 있으면 어두움이 있습니다. 모든것이 완벽한 세상은 이 세상에 없지요. 상대적으로 낫은 세상만 존재하지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싶으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데 방해가 되거나 위협이 되는 존재들을 계속 track해주면 됩니다.


정치인이 문제지요. 그들이 하는 말과 의정활동, 어떤 법을 입안했는지, 어떤곳에 찬성표를 던지고 어디줄을 잡고 행동했는지 계속 추적(track)해가면 됩니다. 그리고 선거철이 되면 그것을 잘 요약해서 본인과 유권자들에게 알리면 됩니다. 낙선운동까지 안하더라도 중립적으로 알리기만 해도 유권가자 바보가 아닌 인상 생각은 해보겠지요. '대한민국 정치의 모든것' 이라는 사이트는 정말 좋은 시작인것 같습니다.

http://ko.pokr.kr/


팀 포퐁, 젊은 분들이신것 같은데 대단합니다.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소스도 공개되어 있네요

https://github.com/teampopong/pokr.kr


요즘 KTX 여승무원 얘기도 있고, 국정원 대선개입, 댓글부대 이슈도 있는데, 이 사건을 담당하는 판사, 검사, 변호사 그들이 했던 말들을 다 공개해서 track할수 있다면 언젠가 공개될 자신의 말과 행동에 대해서 책임을 져야겠다는 생각을 할거라 생각됩니다.


정치인, 기자, 판사, 검사, 변호사, 의사 이런 사람들이 했던 일, 분쟁, 재판, 이슈를 계속 추적해주는 사이트가 있으면 대한민국은 아주 아름다워 질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프로그래밍 울렁증이 있으신분은 여기부터 시작해보심은 어떨지?

https://www.codecademy.com/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