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2015. 4. 14. 05:58
악의적으로 모아놓을 것일수도 있겠지만, 참 조사많이 했네요. 이렇게 data를 가지고 까는것은 현대차측에서 data로 응수해야할텐데, 현대가 별다른 답변을 안했겠죠? 별다른 답변은 인터넷에 못찾겠네요.

두번째 링크에서 2012년 국내 소나타 뒷자석 안전밸트가 2점식이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사실이 아니라고 믿고싶네요. 정말 그렇다면 생명과 몇천원을 바꾸는 격인데.

내수는 그렇게 하고 수출형은 그렇게 안하고, 분노가 빡치긴 하네요.
현대자동차의 지역별 영업이익률에 대해서 말이 많았는데, 한국에서 수출하는 차도 많고 더이상 데이타도 공개하지 않으니 정확한 상황을 알수 없으니, 일본 도요타 자국내 영업이익률은 정말 부럽군요. 일본은 우리보다 더 골수 '국산'만 고집하는 사람도 많고 세계 최고의 자동차는 더더욱 그러할텐데, 도요타 일본 영업 이익률이 -1.85라니, 믿기 어려운 수치네요.

작년말에 작성된 두 글이네요. 작성시간 2014-11-01 14:37:07


사고났을때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벨트


소나타 안전벨트의경우 기존3점식 안전벨트를 버리고 
원가절감을위해 버스에나 사용되는 2점식 안전벨트를 체택 
고맙습니다. 참.. 



밑에표는 일본의 도요타자동차의 지역별 영업이익율과 비교한것이다.
한국은 호갱이 맞는듯 싶다.



엔하위키에서 현대자동차 비판 위키가 있네요.

https://mirror.enha.kr/wiki/%ED%98%84%EB%8C%80%EC%9E%90%EB%8F%99%EC%B0%A8/%EB%B9%84%ED%8C%90


내수 수출 차별은 오해라는 글도 있고요.

http://www.autodiary.kr/%EB%82%B4%EC%88%98%EC%B0%A8-%EC%B2%A0%ED%8C%90-%EC%B0%A8%EB%B3%84%EC%9D%80-%EC%98%A4%ED%95%B4-%EC%86%8C%ED%86%B5%EC%97%90-%EB%82%98%EC%84%A0-%ED%98%84%EB%8C%80%EC%B0%A8/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