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이야기2015. 4. 20. 10:26

여러 분야에 가장 방대하고 믿음직한 report를 내기로 유명한 컨슈머 리포트에서 자동차 부분을 모아봤습니다.

요즘 제가 관심이 많은 Luxury Midsized에서는 벤쯔와 아우디가 좋은 점수를 받고 있네요. Infiniti는 마케팅에 문제가 항상 있어왔는데 Q70에 대한 마케팅이 너무 없었네요. 현대차가 미국 시장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 제네시스와 에쿠스는 여기 세그먼트에 쳐주는 것만도 고맙기는 한데, 점수는 아쉽네요. 그남아 잘 팔리는 제네시스는 추천에도 못들어갔네요. 점수가 좋다는데에 만족해야하겠고요, 에쿠스는 크기는 Large지만 가격이 E250보다 싸니 여기서 경쟁해야겠지요. 다행히 가성비가 좋아서 그런지 추천마크는 받았습니다. 재밌는것은 제네시스가 연비가 안좋은지 에쿠스가 연비가 좋은건지 overall MPG는 거의 비슷한네요. 에쿠스처럼 큰거 타는 사람이 연비는 안따지겠지만, 제네시스 탈 사람은 연비 생각을 할것 같은데 말이죠. 제네시스가 잘 만들고도 더 많이 팔기는 힘들거라 생각되네요. 가격을 더 많이 낮쳐야지요.

 

 

아래는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하다는 Midsize Car부분. 도요타와 혼다가 싹쓸이하는군요. 기아 옵티아(한국명 K5)는 등수가 쳐지지만 추천은 받았는데, 2015 소나타는 추천도 못받았네요. 굴욕이네요, 소나타 판매도 어려움을 격고 있는데. 또 가격을 낮쳐야 할까요? 일본차들은 하이브리드 시장을 다 잡은 반면 현대/기아차는 하이브리드에서 아주 뒷쳐져 있어서 위기네요. 물론 하이브리드는 중간과정이고 미국과 일본 시장정도에서나 의미가 있겠으나, 시장을 포기하지 않는 이상 추세는 따라가줘야 하는데 좀 벅차보이네요. 디젤이라도 잘 밀어부치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