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6. 3. 23. 01:37

AI는 이미 20년전부터 활발하게 연구가 시작되었지요. 한국은 당장 돈 안되는것을 할 여력이 안되서 AI는 물론 그 기반이 되는 big data, 병렬처리(parallel computing), neural network 등 연구가 엄청 뒤쳐져 있지요.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른때긴 하지만, 늦었는데 또 주먹구식으로 하다가는 완전 말아먹기 딱이지요.


미국에서는 이미 금융쪽에 2014년부터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돈이 되기따문이지요. 그 다음으로는 핼스캐어(health care)쪽에 적용되려고 하고 있습니다.


미국 금융의 절대 강자 골드만삭스는 구글과 손잡고 금융계의 알파고를 이미 2014년부터 실전에 배치했습니다. 금융전문방송인 CNBC에서 계속 방송을 통해 켄쇼가 분석해낸 데이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것은 한국사람들이 잘하지 말라고 해도 잘할수 있는 분야인데, 정말 아쉽지요. 잘못된 정치와 재벌위주의 경제가 어떻게 나라를 망치는지에 대한 아주 좋은 예입니다.

----------------------

https://www.kensho.com/#/



----------------------

금융도 하루하루 엄청난 data의 연속이지요. 변수가 10개이상이면 사람이 계산해 내기는 한계가 있고 data양이 많아지면 더욱 불가능하지요. 이런것은 기계가 인간보다 더 잘할수밖에 없지요, 사람이 할일이 이제 아니지요. CNBC에서 사용하는 Ask Kensho. 한동안 인간을 보조하는 용으로 많이 사용되다가 어느순간 인간이 보조하는 역할로 바뀔것 같네요.



----------------------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