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6. 7. 7. 05:34

클리앙에서 어제 아주 흥한 새로운 소식을 보면, 넥슨이 새로 출시하는 게임 서든어택2이 DirectX 9.0c만 지원한다고 합니다. 어떤이는 중국시장이 XP가 많이 있어서 그렇다는데, XP는 지원하지 않고 Windows 7만 지원한다고 하네요. 헐~ DirectX 12는 작년에 공개되었고, 비교적 new에다가 아주 바뀐게 많은 것을 생각하면 12는 아니더라도 11을 지원해야하는게 큰 개잘사의 도리아닌가요? 거기서 일하는 사람도 만들면서 배우는 것도 있고 몸값도 더 받고, 이직도 쉬워지는 거구요.

한국의 게임 개발사가 얼마나 기획력도 없고 개발력도 없는지 여실히 보여주는 뉴스인것 같습니다. 개발자 사이에서는 게임회사는 가면 안된다는 풍토가 아주 팽배합니다. 노동강도는 최고인데 대우는 낮고. 어려움을 딛고 게임 성공시켜도 경영자들이 그 이득을 독식하는 구조이지 않습니까. 미국처럼 주식을 준다든가 많은 보너사를 주는 문화가 없다보니 그렇게 된것 같습니다. 주식을 개잡놈들에게나 뿌리고, 실제 꼭 받아야할 핵심 개발자나 임직원은 소회되는 풍토에서는 넥슨같은 회사가 어쩌면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넥슨이 로비하느라 뇌물로 여러군데 뿌린것이 밝혀지면 소비자들이 넥슨 불매운동해서 망하게 해야, 다음엔 이런일 하면 안되겠다 교훈이 될텐데, 아무일도 없으니 새로운 밴쳐회사들도 또 배울까 걱정됩니다.

-------------------

http://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news&wr_id=2192584


Posted by 쁘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