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2016. 5. 13. 02:06

GoPro가 완전히 망가졌고 지고 있지요. 작년에는 갑자기 드론을 만든다고 해서 기대와 걱정을 다 불러일으켰는데, 작년 말부터 빨르게 진화하는 VR시장에 가장 적응을 잘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YouTube 360 비디오를 통해서 공개된 GoPro Omni로 만들어진 비디오는 그냥 모니터러 보더라도 최고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몇가지 sample들 보면서 많은 사람들이 VR비디오 만드는것에 뛰어들것이라 예상이드네요. 하이 아마추어정도라면 고프로 6개로 만드는 VR정도는 사줄거라 생각됩니다.


유투브로 가서 최고화질로 전체화면으로 한번 보시면 비슷한 감동을 느낄수 있지 않을까요. 큰 파도가 서퍼위로 떨어질때 마우스로 주변을 돌아보면 이건 정말 최고입니다.

------------------------

VR을 볼수있는 Headset은 저렴한것이 대세를 이루고 있지요. 게임이나 최고의 quality를 생각하는 사람은 $600-$2000 사이의 헤드셋을 고려하겠지만 시장이 너무 작겠지요.

아래는 아마존에서 VR Headset를 처시하면 나오는 첫 페이지. $20-$100 짜리 헤드셋이 불이낳게 팔리고 있습니다.



------------------------

성인 엔터테인먼트, 포르노 업계에서 VR대응을 가장 빠르게 하고 있는데, 이쪽에서 얼마나 크게 성공하냐가 기술의 향방도 가를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어떤 카메라를 쓰냐가 참 궁금해집니다. GoPro가 마켓쉐어가 높을것으로 생각되는데 확인이 안되네요.

사람들은 개인적이고 감각적인 경험을 위해서 소비를 아끼지 않지요.

------------------------

이번 어닝 발표는, 정말 x됐구나 할정도로 실적이 안좋았어요. 액션캠 판매도 빠르게 줄고 있고, 드론 출시는은 년말로 미뤘고. 그래서 주가는 아주 폭락해서 전고점 이하로 내려가고 있지요. 어닝후 20%폭락. 이번주만 -16.15% 폭락중.

------------------------

지금 주가는 폭락하지만 VR시장에 대응하는 것을 복기해보니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VR비디오는 실시간 처리가 힘들어서 PC나 서버에 돌아가는 SW가 있어야 하는데, 고프로는 이미 한 밴쳐를 인수했지요. 공유하는 사이트도 있고요.


VR소프트웨어와 공유할수 있는 사이트를 가진 Kolor(칼라)를 인수했지요.

http://www.kolor.com/solutions/



VR시장이 생각보다 빨리 클거라 생각되는데 가장 큰 수혜주는 GoPro가 될것같습니다. 계다가 드론도 성공한다면 년말 주간느 지금보다는 더 높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대해 봐야지요.


Posted by 쁘레드